게시판
공지사항
질문과 답변
여행후기
베트남 소식
캄보디아 소식
라오스/미얀마 소식
위더스 기사
여행전문가 칼럼
베트남 소식

제 목 베트남 롯데마트에 부산 중소기업 제품 등장했다
글쓴이 위더스관광 첨부파일 -
작성일 2018-07-09 오전 9:14:31 조회수 44
롯데마트 고밥점 중소기업 제품 전용매장
롯데마트 고밥점 중소기업 제품 전용매장[롯데쇼핑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롯데마트가 베트남 현지에 중소기업 제품 전용매장을 열고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6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와 손잡고 베트남 호찌민 롯데마트 고밥점에 부산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인 '비 굿즈 바이 부산'(Be GOODS by Busan)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 매장에서는 과채음료와 어묵, 프라이팬, 탈모방지 샴푸 등 부산 지역 우수 중소기업 13개사의 70여 개 제품을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베트남 현지 가격 경쟁력과 시장적합도, 제품성 등을 기준으로 롯데마트 상품기획자(MD)와 베트남 현지 바이어가 직접 선정한 것들로 구성됐다.

롯데마트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제품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우수 제품을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현지 매장 운영 및 제반 비용을 지원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호찌민 남사이공점에도 전국 중소기업 제품 전용매장인 '비 굿즈'(BE GOODS)를 열었다.

해당 매장에서는 지난 7개월간 전국 중소기업 23개사의 196개 우수상품을 판매해 2억4천만 원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내수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베트남 시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1순위 국가"라며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값싸고 질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atsb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7/08 13:18 송고